2014년 4월 30일 수요일

과학적 과정기술 중 기초적인 과정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그 예를 들어 보세요.

과학적 과정기술 중 기초적인 과정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그 예를 들어 보세요.
 과학적 과정기술 중 기초적인 과정기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적 과정기술 필요성
2. 기초적인 과정기술의 개념
1) 기초적인 과정기술의 정의
2) 기초적인 과정기술의 중요성
3) 기초적인 과학기술의 유형과 그 예
(1) 관찰
(2) 분류
(3) 시공간관계 사용
(4) 수사용
(5) 의사소통
(6) 측정
(7) 추정
(8) 예상
(9) 추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과학적 과정기술 필요성
자연 사물이나 현상들을 탐구할 때 사용하는 보편적인 과정과 기술들은 과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과 학교에서 배우는 다른 모든 교과에도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평생학습기술이라고 한다. ‘어떤 사람에게 물고기를 주면 하루를 먹고 살 수 있지만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 주면 평생을 먹고 살 수 있다.’는 격언은 이를 잘 대변하고 있다. 아동을 비롯해 대부분의 사람들도 일상생활에서 이러한 기술들 중 일부를 사용해 왔다. 전문 과학자와 아동들을 구분 짓는 것은 과학자들은 이러한 과정들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적 과정기술 필요성
2. 기초적인 과정기술의 개념
1) 기초적인 과정기술의 정의
2) 기초적인 과정기술의 중요성
3) 기초적인 과학기술의 유형과 그 예
(1) 관찰
(2) 분류
(3) 시공간관계 사용
(4) 수사용
(5) 의사소통
(6) 측정
(7) 추정
(8) 예상
(9) 추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기초적인 과정기술의 개념
1) 기초적인 과정기술의 정의
과학에서는 사고ㆍ측정ㆍ문제해결ㆍ사고의 사용 방법을 과정이라고 한다. 과정기술은 여기에 요구되는 사고와 추론의 유형이다. 1960년대 과학교육과정 개혁의 붐이 일어나면서 미국과학진흥협회의 교육과정위원회에서 개발한 SAPA에서 과학탐구기능을 크게 기초적인 과정기술과 통합적인 과정기술로 나누어 제시한 바 있으며 이후에 다른 연구자들에 의해 더 세분되기도 하였다. 일반적으로 기초적 과정기술은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다룰 수 있는 것들이고 통합적인 과정기술은 중학교 이상에서 다룰 수 있는 것들이지만 교사는 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